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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LG전자 케어솔루션이란?

관리가 필요한 가전 제품을 가전 전문가들이 마음을 담아 케어해주어
고객의 삶에 안전과 편리, 위생을 더하는 LG전자만의 차원이 다른 가전 관리 서비스 입니다.

  • lg정수기 사용중인데 렌탈료 할인이 안 되었는데, 할인받는 방법이 있나요?
  • 1. 납부 등록은 하셨나요?카드 발급 후에, 반드시 렌탈 상담 센터(1577-4090)로 연락해서 직접 해당 카드로 납부 등록을 하셔야 청구 할인이 가능합니다.영업일 기준, 첫 출금일 3일 전에는 제휴카드로 납부 등록을 해주셔야 하며, 1회차 렌탈료는 설치 후 다음 달에 결제됩니다.※ 결제일(1~15일 설치 시 : 다음 달 10일 / 16일~말일 설치 시 : 다음 달 15일)2. 청구서는 확인해보셨나요? 승인만 된 것 아닌가요?제휴카드 할인은 LG전자가 아닌 카드사에서 사용실적에 따라 할인해주는 청구할인 방식입니다.렌탈료 출금일에는 원래 렌탈료로 승인되고, 카드대금 청구 시점에 전월 실적 충족 시 할인됩니다.3. 카드 전월 실적이 충족 되셨나요?전월 실적 등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며, 해당 내용은 카드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카드 별 무실적 기간 및 실적 제외 항목 보기 >4. 베스트샵 멤버십 포인트에 "동의" 하셨나요?월 렌탈료가 베스트샵 멥버십 포인트로 결제되고 있을 경우, 매월 9일 베스트샵 멤버십 포인트로 렌탈료가 선 차감되어 제휴카드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5. 장기 할부 구매하시고 캐시백을 받으셨나요?해당 카드로 타제품을 장기 할부 구매하시고 캐시백 혜택을 받으신 경우, 동일한 카드로 렌탈 할인 혜택까지는 받으실 수 없습니다. (※ 해당 카드 : 우리 LG전자 베스트 렌탈 카드, 롯데 LG전자 스페셜 카드, 하나 LG전자 렌탈플러스 카드)
  • lg정수기 lg공기청정기 두 가지 제품을 렌탈하고 있어요. 둘 다 할인되나요?
  • 1. 두 개 중에 하나만 할인받으실 수 있어요.제휴카드로는 여러 개의 렌탈 계정 중복 할인이 불가능하며, 한 개의 카드로 한 개의 계정만 할인 가능합니다.2. 두 제품 중 렌탈료 납부일이 빠른 계정이 할인됩니다.3. 다른 제휴카드를 하나 더 발급하고 등록 가능 현재 등록한 제휴카드 외에 다른 제휴카드를 하나 더 발급하고, 카드마다 계정 하나씩 납부 등록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각 카드별 실적 충족 시 각각 렌탈료가 할인됩니다.
  • lg퓨리케어정수기 사용중입니다. 첫 달 렌탈료 할인 대상은 무실적 할인이 안 되나요?
  • 1. 무실적 할인 개월 수에 첫 달도 포함됩니다.첫 달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 대상자인 경우, 첫 달은 LG전자에서 렌탈료를 청구하지 않으므로 할인도 불가능합니다.2. 첫 달 이후 제휴카드를 만드는게 이득이에요.첫 달은 렌탈료를 무료 혜택을 받으시고 그 다음 달에 제휴카드를 발급 받아서 납부 등록 후 무실적 기간 동안 할인 받으시면 됩니다.
  • 렌탈 계약자 본인 명의의 카드만 등록 가능한가요?
  • 제휴카드 명의자가 계약자가 아니라도 납부 등록은 가능합니다.단, 납부자 변경 시 렌탈 상담 센터(☎ 1577-4090)에 연락해 계약자 동의 및 납부자 동의 인증 절차 진행 후 변경 가능합니다.
  • 설치 전인데 제휴카드 신청 가능한가요?
  • 1. 카드 신청은 가능해요.제휴카드는 언제든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2. 설치 전에 제휴카드 납부 등록은 불가능합니다.설치 전인 경우 계약 생성 전이므로 전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설치 후에 연락을 주셔야 납부 등록이 가능하며, 변경은 설치 다음 날부터 가능합니다.
  • 렌탈 제품이 고장 났는데 비용을 지불하여야 하나요.
  • ■ 확인사항 렌탈 기간동안 제품 문제로 A/S 요청시 무상서비스 가능합니다. 다만, 제품불량이 아닌 고객과실로 인한 제품 파손이나 외관교체 요청건에대해서는 일반 A/S 와 같이 유상처리됩니다.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필히 사용설명서 내 [사용 전 주의사항]을 필독하시고 사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자와 실사용자가 다를 경우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 ■ 확인방법 렌탈 신청은 계약자 본인 명의로 신청 가능하시며, 주소는 실제 사용하는 주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자 주소로 제품 설치 후 익일부터 렌탈/케어 상담실로 연락 주시면 실사용자(인수자)의 성함과 연락처를 변경해 드릴 수 있고,헬스케어 매니저도 변경된 실사용자에게 연락드려 유지관리 서비스에 대한 방문 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참고해주세요.인수 정보만 변경되는 부분이며 계약기간 내 제품의 모든 책임과 의무는 계약자에게 있으므로 계약자 성함을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명의변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자세한 내용은 렌탈 상담실을 1577-4090 통해 문의해주세요.
  • 렌탈 제품과 일시불 판매 제품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 렌탈 제품과 일시불 제품에는 차이가 없습니다.다만, 렌탈로 구매하시면 주기별로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 고객님께서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별로 유지관리 서비스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또한, 일시불 구입 제품의 경우에도 케어십으로 가입하면 렌탈 과 동일한 제품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제품에 한함.일시불 구매후 케어십 가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1577-4090 렌탈 상담실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 렌탈 계약 해지 시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요.
  • ■ 렌탈계약 해지방법 렌탈 제품의 해약을 원하실 경우 저희 고객센터 (1577-4090)로 연락주시면, 해약 접수가 가능합니다.의무사용기간이 초과한 경우에는 당월 사용요금 및 철거비까지 완납이 되시면 해약 처리가 가능하십니다.단, 의무 사용기간 이내 해약을 원하실 경우에는 아래 기준에 따르는 위약금을 납부하시면 해약 처리 가능합니다.- 해약금 정산기준(아래 항목들의 합계) 계약은 상품 인도/설치 후 성립되며, 계약 후 고객의 임의 해지시 해양금(위약금+철거비+사은품비용+미납/연체비용 등)이 부과됩니다.1. 위약금 : 의무사용기간 내 고객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위약금 산정시, 월요금은 할인되기 전의 기본요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정수기,제습기,공기청정기(의무사용기간 3년), 스타일러, 전기레인지, 건조기의 경우, 1년 경과 이전 :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 : 20% 부과,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10% 부과※ 공기청정기(의무사용기간 2년)의 경우, 1년 경과 이전 :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20%, 1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 10% 부과※ 안마의자의 경우 13개월 경과 이전 :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 13개월 경과 후 26개월 경과 이전 : 20% 부과, 26개월 경화 후 39개월 경과 이전 : 10%부과2. 철거비 : 총 계약기간(5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해지시, 철거비(인건비+운송비+폐기비)가 부과됩니다.3. 미납/연체비용 : 해지접수 시점에 미납/연체비용이 있을 경우 해약금에 함께 청구됩니다.4. 제품사용료 : 장기미납고객에 한정되어 적용.
  • 처음 설치 후 몇 일까지 계약취소 가능한지 알고 싶어요.
  • ■ 설치 취소 가능 일 구매처가 '매장' / '비매장' 여부에 따라 계약 취소 규정이 다릅니다. 매장 계약건은 설치 후 고객 변심으로 인한 해지시 위약금, 등록비 등 해약금이 부과되며 홈쇼핑 계약건은 설치 후 14일 이내 철회 요구 시 설치비 40,000만원이 청구됩니다. 그 외 비매장 계약건은 14일 이내 철회 요구시 소모성 필터 비용이 청구 되고, 15일 차부터 해약금 발생됩니다. * 매장 : 하이프라자, LG전문점* 비매장 :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인적판매
  • 케어서비스 해지에 따른 위약금은 없는지 알고 싶어요.
  • ■ 케어십 해지시 정산기준 케어십 계약기간은 1년이며 의무기간은 없지만 계약 종료 시점에서 별도 해지 의사 없을 경우 계약은 자동 연장됩니다.케어십을 해지 할경우 별도 위약금은 없으나, 당월 케어 요금까지는 납부하셔야 해지 가능합니다.정수기는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유지 관리가 필요하며, 케어 서비스 가입 해지하실 경우 고객님께서 필터 교체 등 직접 서비스 요청을 하셔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 케어 서비스 가입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해지 후 재가입시에는 사용하셨던 필터는 전체 교체 후에 가입이 가능하므로 필터 교체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렌탈/케어 고객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해주세요.
  • lg 퓨리케어 정수기 유지관리는 어떻게 해주는 건가요.
  •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한 헬스케어 매니저가 LG전자 생활가전을 관리하는 서비스로써 고객님께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 약정된 횟수의 필터 교체 및 정기점검 등의 유지관리 서비스를 실시합니다.▶정수기 3개월정기점검기준입니다. 유지관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렌탈/케어 고객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해주세요.
  • 명의를 변경하고 싶어요.
  • ■ 확인사항 2014년 8월 7일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으로 렌탈/케어 상담실을 통해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명의변경은 계약자가 신청해야 하며 별도 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명의변경(양도/양수) 관련 자세한 문의는 1577-4090 렌탈 상담실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 렌탈 계약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 확인사항 렌탈 계약기간 총 계약기간 5년(60회차) /의무사용기간 3년(36개월)※ 단, 안마의자는 계약기간 및 의무사용기간 39개월로 동일합니다.의무사용기간 이내 고객님 사유로 해지 시에는 철거비용과 해약금이 부과되며, 총 계약기간 내 해지 시에도 제품이 회수되며 철거비용이 부과됩니다. 자세한 계약사항은 엘지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계약해지 관련 문의는 렌탈/케어 고객상담실 ☎1577-4090 으로 문의해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 렌탈 계약 해지 시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요.
  • ■ 확인사항 의무사용기간이 초과한 경우에는 당월 사용요금까지 납부해 주시면 해약 처리가 가능하시고 의무 사용기간 이내 해약을 원하실 경우에는 아래 기준에 따르는 위약금을 납부하시면 해약 처리 가능합니다. ▼ 해약금 정산 기준(아래 금액들의 합계) ① 잔여 렌탈료 : 해약 시점까지 사용한 렌탈료 일할 계산 ② 미납 렌탈료 : 해지 시점에 미납렌탈료가 있는 경우 미납금액 ③ 위약금 : 의무 사용 간 내 해약시 발생 (기존 계약건은 계약 당시의 약관으로 적용되며, 2014년 9월 1일 이후 계약건부터 변경) ④ 제품 사용료 : 장기 미납 고객에 한정되어 적용.⑤ 약정 할인 환불액 : 약정 할인 적용 시 할인받은 만큼의 렌탈료 부과⑥ 철거비 : 5년 계약기간 내 해지시 철거비용 부과 렌탈 제품의 해약을 원하실 경우 렌탈/케어 고객센터 ☎ 1577-4090 연락 주시면, 해약 접수가 가능합니다.
  • 개명으로 인한 고객명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 확인사항 개명으로 인한 계약자 성함을 변경하셔야 하는 경우 별도 서류 확인 후 변경 가능합니다.렌탈/케어 고객센터 1577-4090로 연락 주시면 자세한 안내 및 변경 가능하십니다
  • 1인이 몇 대까지 렌탈할 수 있나요?
  • ■ 확인사항 렌탈 수량에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렌탈하시는 제품의 모델명, 설치 장소가 다를 경우 각각 청약서를 작성해주셔야 하고, 설치 완료후 고객번호별로 계약서에 서명을 해주시면 됩니다.
  • 케어십 제도에 가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 ■ 케어십 제도 케어십을 가입하시면 사용하시는 제품에 대해 전문 헬스케어 매니저가 약정된 횟수만큼 필터 교체 및 정기점검 등 유지관리 서비스를 진행해 드립니다.케어십 가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렌탈/케어 고객센터 1577-4090 으로 문의해 주세요.
  • 렌탈 의무사용기간과 소유권 이전 시점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 ■ 렌탈 계약기간 정수기 렌탈 계약기간은 총 계약기간 5년, 의무사용기간 3년입니다. 의무사용기간(3년) 내 고객님 사정으로 해지 시 해약금이 부과되며 5년까지는 렌탈이 유지됩니다. 또한, 총 계약기간이 5년(60회차)이므로 5년(60회차) 내 해지 시 제품은 회수되며 철거비용이 부과됩니다. ▶ 철거비용 안내(설치날짜 기준) - 17년8월28일 이전 2만원 - 17년8월28일부터 6만원 ■ 소유권 이전 5년 계약 만기 후 제품은 고객님께 소유권이 이전됩니다. 소유권 이전 이후에도 유지관리(케어십) 가입신청을 할 수 있으며 케어십을 가입하실 경우 렌탈 제품과 동일한 유지관리(살균 서비스+필터 교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약 만기 이후 케어십 가입 문의는 지역 사무소 또는 렌탈/케어 고객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렌탈해서 제품을 사용하다가 다른 신모델이 나오면 바꿀 수 있나요?
  • LG전자의 렌탈한 제품에 대해 타제품으로 변경할 수 있는 제도는 없습니다.처음 렌탈 하신 제품은 계약기간 5년(의무사용기간 3년 포함)으로 진행되어, 계약기간 종료시점까지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자세한 내용은 렌탈/케어 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해 주세요.
  • 렌탈료 납부 방법이 궁금해요.
  • ■ 렌탈료 납부 방법 렌탈/케어료 납부 방법은 은행이체와 카드 이체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렌탈/케어료 결제일자는 최초 설치 날짜 기준으로 1일에서 15일 내 설치 시 10일이며,16일에서 말일까지 설치 시에는 15일입니다. 정기출금일에 출금이 안되었다면 2~5일 내 등록된 납부계좌, 또는 등록된 카드에서 재 출금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렌탈/케어 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해 주세요.
  • 렌탈료를 미리 결제(선결제)하는 경우, 혜택이 있나요?
  • 렌탈/케어료를 1년, 2년, 3년 선납하실 경우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수기 냉장고 케어십 제외, 중복할인 제외) ※ 렌탈료 선결제 할인제과 중복 적용 불가 구모델 및 특별 타입 (임직원, 납품) 적용 제외▶ 1년치 렌탈료 선결제시, 1개월 렌탈료 할인 혜택▶ 2년치 렌탈료 선결제시, 2개월 렌탈료 할인 혜택▶ 3년치 렌탈료 선결제시, 3개월 렌탈료 할인 혜택 렌탈/케어료 선결제 요청 시 익월부터 반영되며 선납 취소 요청 시에는 취소한 달까지 정상 렌탈료로 제외되어 환불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렌탈/케어 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해 주세요.
  • 렌탈한 제품을 분실했어요.
  • ■ 조치방법 렌탈 제품의 소유권은 LG전자에 있어, 분실 또는 파손 발생 시 아래와 같은 기준이 적용됩니다.1. 분실 : 제품 판매가 - [(제품 판매가 ÷ 60개월) × 사용 개월 수] 단, 제품 판매가는 일시불 판매가 임. 2. 파손 : 부분 파손 시 - 각 부품 별 소비자가에 따라 수리 비용 또는 대체 물건의 구입 비용을 청구.완파 시 - 분실 기준에 따름. 3. 압류 시 : 분실의 기준에 따름. 4. 화재 시 : 천재지변에 준하는 사유만 무상 유상인 경우에는 분실 배상가의 50% 적용함. 단, 관할 경찰서, 소방서의 화재 사실 확인서 첨부 필요 자세한 내용은 렌탈/케어 상담실 1577-4090으로 문의해 주세요.
  • 렌탈해서 사용하던 제품을 구입(일시불)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 현재 LG전자의 렌탈 제품을 사용하시다가 일시불로 구입할 수 있는 제도는 없습니다.렌탈 제품은 5년동안 사용하시면 소유권이 고객님께 이전됩니다.
  • 렌탈/케어 요금을 할인 받을수 있는 제휴카드에 대해 알고싶어요
  • 제휴카드를 신청하시고 발급후 렌탈/케어 상담실 ☎ 1577-4090 으로 카드번호를 등록해 주시면 전월 실적에 따라 청구할인 가능합니다 .(제품 상세페이지 하단 렌탈카드안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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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사이드케어가 2달에 1번씩 해주는거라 하셨나요?
  • 네 맞습니다. 가정용으로 판매된 정수기의 경우 인사이드케어를 2개월에 1회 해드립니다. 업소에 판매된 제품은 2개월에 1회씩 해드립니다.
  • 간접히터방식이면 물 끓는 시간이 더 많이 드는거 아닌가요?
  • 물 끓는 시간은 내부히터방식보다 더 빨리 끓습니다. 저수조 통 전체를 가열해주기 때문입니다.
  • 시골에서 설치시 지하수도 필터로 잘 걸러 지나요?
  • 지하수도 필터링이 가능은 합니다만, 지하수에는 수돗물에 비해 다량의 미네랄 및 기타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어 수돗물을 사용했을경우에 비교하여 동일한 필터수명을 장담하지 못합니다.
  • 3M 필터 제품의 정수 방식은 무엇인가요?
  • 3M필터가 적용된 데스크형의 정수방식은 역삼투압방식(RO)입니다. 스탠드모델은 중공사막방식(UF)입니다.
  • 인사이드케어는 약품처리인가요?
  • 인사이드케어시에는 정수기 내부에 발생할 수 있는 세균이나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세정제를 사용합니다. 위생살균을 위한 세정제이며, 알약 형태입니다.
  • 5년 후 케어(Care)는 어떻게 받나요?
  • 렌탈기간 5년이 지나면 제품 소유권이 고객에게 넘어가게되며, 유지관리서비스는 별도로 멤버십서비스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일시불 구매했을 때 유지관리를 위해 가입하는 멤버십 서비스와 같은 서비스입니다.
  • 월 렌탈비는 얼마인가요?
  • 현재 사이트에서 정수기의 상세페이지에서 렌탈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렌탈약정기간은 3년이며 년차별로 월 렌탈료가 틀립니다.
  • 인사이드케어는 렌탈 시에만 받을 수 있나여?
  • 아닙니다. 일시불 구매하시고 멤버십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인사이드케어뿐만 아니라 렌탈시 해드리는 유지관리 서비스를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3년동안 사용하고 제품의 구매를 희망하는 경우는?
  • 현재는 렌탈 중간에 구매로 전환하는 제도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청약서 보면 전화번호있는데 전화번호로 문의 가능한가요?
  • 청약서에 나와있는 LG SAE는 유지관리 전문회사이며 유지관리 관련 문의 드리면 됩니다.
  • 일시 판매할 때도 청약서를 쓰나요?
  • 아닙니다. 일시불은 기존 제품처럼 판매하시면 됩니다. 단,멤버십 가입을 위해서는 LG SAE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역삼투압방식은 무엇인가요?
  • 정수기의 필터 방식 중 많이 쓰이는 방식이 역삼투압방식(RO),중공사막방식(UF)이 있습니다. 둘다 깨끗한 물을 정수하는 방식이지만, 정수방식에 있어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역삼투압방식은 순수 물성분(물속의 모든 미네랄을 걸러줌)만을 가진 물을 만들어 내며, 중공사막방식은 미네랄성분을 제외하고 걸러줍니다(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만들어줌). 역삼투압방식이 좋다, 중공사막이 좋다라고 구분하기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LG 정수기는 현재 데스크형에는 역삼투압방식, 스탠드형에는 중공사막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월 사용전기료는 타사는 2만원 정도라는대요 온수도 사용하고...
  • LG전자 Healthcare 제품도 종일 온수를 켜두고 사용하시면 누진세 적용시 2만원 정도 나옵니다. 가정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미네랄은 걸러주는 방식인가요? 우리 이온수기는 uf필터라 미네랄이 있다하던데...
  • 이온수기는 중공사막방식(UF)을 사용하기 때문에 미네랄이 포함된 이온수가 나옵니다. 현재 정수기는 데스크형에는 역삼투압방식(RO)의 필터를 사용하여 미네랄이 없는 순수한 물이 나오며 스탠드형에는 중공사막방식(UF)을 사용하여 미네랄이 풍부한 물이 나옵니다.
  • 매니저 방문 시 비용은 없나요?
  • 렌탈계약을 하시거나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매니저 방문 및 유지관리에 있어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 1년만 렌탈도 가능한가요?
  • 불가합니다. 현재 LG전자 정수기/이온수기/공기청정기 렌탈 약정기간은 3년 고정입니다.
  • 5년 동안 사용 못하고 교체할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되는 건가요 ?
  • 렌탈계약을 해지하시고 다른 모델로 신규로 렌탈을 계약해야 합니다.
  • 멤버쉽 가입 비용은 얼마인가요?
  • 이온수기는 월 22,000원, 정수기데스크형은 월 20,000원, 정수기스탠드형은 월 20,000원 입니다. 제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스테인레스가 정말 물때가 안끼나요?
  • 플라스틱에 비해 스테인리스는 내부 오염 확률이 낮으며, 플라스틱은 물때를 흡수하는 반면 스테인리스는 흡수하지 않습니다.
  • 스탠드형에는 왜 3M 필터가 안들어가는거죠??
  • 스탠드형은 가정용보다는 업소용를 Target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정수량이 풍부한 UF필터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일시불 인사이드케어 관리비용이랑 필터 비용은?
  • 일시불시에는 멤버십을 가입하셔서 유지관리서비스를 받기를 권장합니다. 고객께서 직접 필터를 교체하기에는 정확한 필터교체주기 및 교체시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인사이드케어서비스는 렌탈이나 멤버십 가입 시 무상으로 2개월에 1회 해드립니다.
  • LG 정수기는 중공사막 방식인가요?
  • 데스크형 정수기에는 역삼투압(RO), 스탠드형 정수기에는 중공사막(UF)방식을 사용합니다.
  • S마크는 어디서 인증받나요?
  • 마크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KTR)에서 제품 자체적으로 위생적인 제품에 한해 부여하는 마크입니다.
  • 정수필터는 총 몇 개가 들어 있나요??
  • 정수기에는 총 4개의 필터가 들어가며, 정수단계는 4단계 입니다.
  • 3M필터는 몇 단계인가요?
  • 정수기에 들어가는 4개의 필터 중 2단계,3단계,4단계 필터가 3M 필터입니다.
  • 일시불 판매시 고객이 관리를 직접하나요?
  • 일시불 구매후 멤버십 가입으로 하서셔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정수기 필터는 필터마다 교체 주기가 틀리기 때문에 고객이 직접 구매하셔서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일시불 한 경우에도 2개월 마다 방문 청소 공짜로 해줍니까 ?
  • 일시불 구매시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렌탈과 동일하게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필터 교환 시기는?
  • 세디먼트필터(4개월), 세디먼트 프리카본필터(6개월),포스트카본필터(18개월),멤브레인필터(24개월) 입니다 제품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세요.
  • 유지 관리는 LG직영입니까? 아니면 하청입니까?
  • LG전자 100% 출자 자회사 LG SAE에서 합니다. 외부 하청은 아닙니다.
  • 절전기능은 얼마나 절전이 되며 절전할 경우 안 좋은 점은?
  • 절전버튼을 눌렀을때, 안눌렀을때 전력 소모량 차이는 10%정도 납니다. 절전을 하게 되면 전력 소모량은 감소하나 3단계 온수가 바로 사용이 안되므로, 외출 시나 온수 사용량이 적을 때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 렌탈기간이 끝나면 정수기 소유권은 고객한테 100%양도되는 겁니까?
  • 네 그렇습니다. 렌탈기간은 5년입니다.
  • 렌탈 정수기필터와 구입하는 정수기 필터가 동일한가요?
  • 네,동일합니다.
  • 3M 필터가 좋은 것은 알겠는데 무엇이 좋은 건가요?
  • 3M필터는 타사 제품의 필터보다 정수성능(수명)이 30% 뛰어나기 때문에 언제나 고객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정수성능의 판단 기준인 클로로포름이라고 하는 유해물질의 제거관련 특허를 받은 필터입니다.
  • 일시불 구매 고객 관리 기간은?
  • 일시불고객은 필터 단계별 교체 주기에 따라 직접하셔야 하나 정기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일시불 고객은 멤버십 가입을 권장합니다.
  • 온수잠금기능 있습니까?
  • 네 있습니다. 전면의 온수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레버를 눌러도 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 간접히팅이 정확히 하는 역할이 무엇인가요?
  • 정수기에서 온수가 나오려면 온수탱크에서 물을 데워야 하는데 타사는 물속에 담긴 히터를 사용하는 반면 LG는 저수조 바깥쪽 을 데워주는 밴드히터를 쓰기 때문에 온수탱크내 물의 오염을 방지합니다.
  • 알카리 이온수기에 정수라고 있는데 정수기하고 무슨 차이인가요?
  • 알칼리 이온수기의 정수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물은 일반 정수기의 물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LG이온수기는 4단계 UF복합필터를 사용하여 정수기와 동일한 정수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타사 이온수기는 3단계 일반필터를 사용하여 정수기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일시불 구매도 2개월 단위로 관리를 하는지?
  • 일시불 구매시에는 멤버십을 가입하셔야 2개월 단위로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무조건 월관리인가요?
  • 관리는 2개월에 한 번씩 고객댁에 방문하여 관리해 드립니다.
  • 인사이드케어 관리비용은 얼마나 되나여?
  • 인사이드케어는 렌탈이나 멤버십 가입 시 무료로 해드리며 헬스케어 매니저가 직접 고객댁에 방문하여 해드립니다.
  • 일시불 구입 후 멥버쉽 필요할 때만 2만원씩 내고 써야하나요?
  • 아닙니다. 멤버십 가입기간은 1년(12개월) 단위입니다.
  • 5년 이후는 고객님 소유가 되면 그때는 멤버쉽에 가입해야 하나요?
  • 네 그렇습니다. 5년 렌탈이 끝나면 멤버십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 계약기간 이전에 해지 할 경우 위약금은?
  • 약정기간(3년)내에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하며 위약금은 3년동안 내야할 총 렌탈요금 중 잔금의 10%입니다.
  • 렌탈 구매 시 헬스케어 매니저가 관리 해 주는 기간은 언제까지입니까?
  • 렌탈 기간 동안 헬스케어 메니저가 관리해드리며 렌탈 시에 관리비용은 무료입니다.
  • 정수기와 이온수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정수기와 이온수기는 제품의 목적부터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제품입니다. 먼저 정수기는 깨끗한 물을 고객에게 공급해주고, 반면 이온수기는 깨끗하면서도 건강에도 좋은 물을 공급해 준다는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에어컨과 비교를 해보면 에어컨에도 공기정화 기능이 들어간 제품이 있고, 단순 기능에 저렴한 제품이 있지만, 고객 분들 중에는 에어컨에 당연히 건강에 좋은 공기정화 기능이 들어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고객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가격이 더 비싸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좋은 제품으로 구매를 하시죠. 정수기와 이온수기도 마찬가지로 단순히 깨끗한 물에만 만족하시는 분들에게는 정수기를 권장드리고, 건강에 많은 관심이 있는 40대 이상의 고객 분들에게는 이온수기를 먼저 권장해 드립니다. 이렇듯 깨끗하면서 건강에도 좋은 물을 고객에게 공급해 주는 것이 LG전자의 이온수기 입니다.
  • 정수를 선택했는데 차가운 물이 나와요
  • LG정수기는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하여 정수의 온도를 12℃~16℃로 제어를 하므로 다소 차가울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냉수 off를 하시면 덜 차가운 정수를 드실 수 있습니다.
  • 정수기 필터의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 ※ 대상 모델: WAD31UW1 정기적인 필터교체를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정수기의 수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 주기는 원수 수질과 사용량에 따라 예상 교체 주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필터교체 주기는 4인 가정 일일 10ℓ 사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품 규격에 표기된 유효 정수량은 정수 시스템의 성능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클로로포름 등의 제거율로 산정된 정수량을 의미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필터 교체 주기는 필터의 품질을 보장하는 기간의 표시가 아니라 필터가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주기를 의미합니다.(상수도 기준)
  • 정수 온도가 차가워요.
  • 1. LG 정수기는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하여 정수의 온도를 12˚C ~ 16˚C 로 제어를 하여 다소 차가울 수 있습니다. 이는 수돗물보다 조금 더 차가우며 맛있는 물을 위한 설정입니다. 2. 겨울철에는 냉수 OFF를 하시면 덜 차가운 정수를 드실 수 있습니다. ※ 냉수 ON / OFF 방법 - 냉수 ON : 냉수 Key 3초 누름 - 냉수 OFF : 냉수 Key 5초 누름
  • 정수기에서 물이 안나와요.
  • 원수, 중간 밸브가 잠기면 물이 안나옵니다. 물이 안나올 경우 원수, 중간 밸브의 잠김 여부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중간 밸브의 경우 제품 뒷면에 있을 수 있습니다.)
  • 냉수/온수가 안나와요.
  • 물은 나오지만, 물온도가 안 뜨겁거나/ 안 차가울때 LED 꺼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냉,온수 ON 후 대략 1시간 이후 냉,온수가 나옵니다.
  • 물 배수 방법
  • 정수기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정수기 내부의 물을 완전히 배수하고 새로 정수된 물로 채워 사용하세요. (물이 다시 채워지는데 3-5시간 소요됩니다.)
  • LED 에러 모드(깜빡임)
  • 에러모드 동작시 전원을 OFF/ON 한 후에도 계속 같은 현상이 일어나면.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 전기가 느껴질 경우
  • 고객님 댁에 접지형 콘센트가 설치되어 있나요? 접지형 콘센트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전기가 통하는 현상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 사용시 안전을 위해서는 접지형 콘센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접지형 콘센트는 두개의 구멍 외에 금속으로 튀어 나와 접지형 플러그와 닿는 부분이 있으면 접지형 콘센트 입니다.
  • LG에서 해주는 수질 검사를 믿을 수 있나요?
  • 저희 LG는 국가공인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수질검사장치와 동급 이상의 장치를 사용하여 수질분석 전문가가 정확히 측정해 드리므로 검사 결과를 신뢰하셔도 됩니다.
  • 렌탈 LG정수기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 저희 렌탈 정수기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헬스매니저들이 2달에 한번씩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인사이드케어 시스템(자동살균세정시스템)을 가동하여 내부관에서 부터 수조까지 완벽히 사후 관리하고 있으므로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LG에서도 얼음 정수기가 나오나요?
  • 저희는 얼음 정수기가 없습니다. 향후 완벽히 위생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2012년 7월 출시예정중)
  • 물에서 소독약 냄새가 나는 경우
  • 여름철에는 정수장에서 소독을 위해 염소를 과다하게 투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소독약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물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 설치 및 필터를 교체한지 얼마나 되셨나요?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 정기적인 필터 교체가 매우 중요합니다. 수명이 다한 필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정수기의 성능이 저하되므로 필터 교체시기에 맞춰 교체가 필요합니다. ▶ 각 필터의 교체주기 Sediment filter : 4개월 Pre Carbon filter : 6개월 R/O filter : 24개월 Post Carbon filter : 12개월
  • 정수기를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아서 냄새가 나는 경우
  • 오랫동안 물을 저장해 두었거나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정수기 내부의 물을 완전히 배수하고 새로 정수된 물로 채워 사용하세요. ◇ 탱크 내 물 배수 방법 1. 원수밸브를 잠궈 주세요. 2. 제품 옆면에 있는 배수덮개를 빼낸 후 배수 호스를 끼우면 온수가 배수됩니다. (온수 배수시 뜨거운 물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배수 호스를 냉수 코크에 연결하여 레버를 누르면 냉수가 배수됩니다. 4. 원수밸브를 열어 물을 공급합니다.
  • 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
  • 원수 공급되는 곳의 밸브가 잠겨 있지 않습니까? 원수 밸브를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수도 급수 밸브가 잠겨있지 않습니까? 수도 급수 밸브를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물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셨나요? 많은 양의 냉수나 온수를 뽑은 뒤에는 저수조의 물이 찰 때까지 시간이 소요됩니다. 정수기의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comp 소음이 나는 경우
  • 제품이 수평하고 안정된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까? * 제품을 안정된 것에 위치시키지 않으면 압축기가 기울어지게 되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평하고 안정된 것에 설치하세요. * 제품과 벽면과의 거리는 15cm 이상 간격을 유지하여 설치해 주세요.
  • 온,냉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미지근한 물이 나오는 경우)
  • 온수와 냉수 온도 표시 램프가 꺼져 있지 않나요? *청정램프는 불이 들어와 있는데 온수와 냉수 온도 표시 램프가 꺼져 있으시면 온수와 냉수 기능이 OFF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온수와 절전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눌러 주시면 온수 기능이 작동되며, *냉수와 연속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눌러 주시면 냉수 기능이 작동됩니다.
  • 급수 소음
  • 제품에서 쐐~ 하는 소리가 나는가요? 물을 뽑은 후 나는 쐐~ 하는 소리는 물이 조수조에 공급될 때 나는 소리로써 이상이 아닙니다. 평소보다 소음이 심하게 느껴지신다면 정수기 상단의 커버와 저수조의 뚜껑이 확실히 닫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매니저 방문 후 물이 안 나오는 경우
  • 매니저가 다녀간 시간이 얼마나 지나셨습니까? RO 필터의 경우 저수조에 물이 차는데 수압에 따라 2-3시간 가량 소요되므로 기다리시면 물이 만수 될 것입니다.
  •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
  • 온수 버튼을 누르고 사용하셨나요? 온수 부는 안전을 위해 온수 버튼을 누른 후 받으셔야 물이 나옵니다. 1. 전자식 모델 : 온수 LED 버튼을 터치 한 후 온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2. 기계식 모델 : 온수 안전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레버를 눌러 온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제품 하단부에서 누수가 될 경우
  • -물받이에서 물이 넘치지 않으셨나요? 물받이에 이는 물을 비워주세요(DESK 정수기) 물받이의 구멍이 이물질로 막히지 않으셨나요.(STAND 정수기) -배수통에 물이 넘치지 않으셨나요? 배수통의 물을 비워주세요.
  • 코크부에서 누수가 되요.
  • 출수부의 코크가 제대로 결합되어 있나요? 코크가 제대로 잠겨있지 않거나 삐뚤게 잠긴 경우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크를 빼어 내신 후 삐뚤어 지지 않게 완전하게 결합해 주세요.
  • 정수 온도가 이상해요.
  • 정수기능으로 전환한지 시간이 얼마나 지나셨나요? 온수 및 냉수 기능으로 사용하시다가 기능을 OFF하시고 정수기능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약 48시간이 경과해야 정수물의 온도에 도달 합니다. 정수물의 온도는 고객님 댁의 실내 온도및 공급되는 원수의 온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 온수가 따뜻하지 않아요
  • 절전 기능이 켜져 있지 않으신가요? 온수를 자주 사용하시지 않는 경우에 사용하는 절전 기능이 작동 중이어서 다소 낮은 온도의 물이 나오는 것입니다 절전 기능을 꺼주세요.
  • 냉수 첫 잔이 미지근 해요.
  • 냉수 탱크와 코크 사이에 있는 물이 냉수와 섞이게 되면서 다소 높은 온도의 물이 나오게 되는 부분입니다.
  • 방열판 온도가 높아요
  • ▶방열판 주위가 지속적으로 계속 뜨거운가요? 방열판 주위 온도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현상은 냉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방열판은 물의 열을 빼앗아 방출하는 역할을 하므로 방열판 주위의 온도가 올라가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정상적으로 제품이 작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제품 벽면에 너무 가까이 설치되어 있지 않나요? 제품을 벽면에서 15CM 이상 띄워서 설치해 주세요.
  • 물받이 배수
  • 데스크 형은 drip (물받이)의 자동 배수 기능이 없습니다. 물이 찾을 때는 drip(물받이)을 앞으로 당겨 빼낸 뒤 물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drip(물받이)을 빼실 때 물이 흐르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생활용수가 많이 나와요
  • 제품이 역삼투압 방식(RO필터)인가요? 고객님이 사용하는 정수기의 정수 방식은 역삼투압방식으로써 중금속 바이러스 발암물질까지 제거하여 깨끗한 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물질을 배출해 내기 위해 생활 용수가 나오는 것으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중공사막 방식(UF필터)은 생활용수가 배출되지 않는 방식입니다.
  • 취출량이 적은 경우
  • 타사는 플라스틱 저수조를 사용하여 용량을 크게 만든 것이며, 자사 제품은 위생적인 저수조를 위해 스테인리스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제조공법상 상대적으로 크기가 비교적 작은 것입니다. 총 저수량을 확인하실 때에 냉수탱크의 물은 코크부로, 온수탱크의 물은 온배수구를 통하여 뽑으셔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3M 필터는 무엇인가요
  • 3M 필터는 타사 제품의 필터보다 정수성능(수명)이 30%뛰어나기 때문에 언제나 고객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정수성능의 판단 기준인 클로로포름이라고 하는 유해물질의 제거관련 특허를 받은 필터입니다.3M 필터는 데스크형 제품에 채용된 필터입니다. 스탠드형은 물을 많이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정수량이 풍부한 UF 필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 정수기 절전기능은 얼마나 절전이 되나요?
  • - 절전버튼을 눌렀을때 전력 소모량 차이는 10%정도 납니다. 절전버튼을 누르면 온수의 온도를 약 10도정도 낮추어 전력 소모량은 감소하나 3단계 온수가 바로 사용이 안되므로 외출시나 온수 사용량이 적을 때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정수기 전면부 청정버튼은 무엇인가요?
  • -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것으로 사용 가능시에는 청정LED가 파란색으로 점등합니다. 필터 교체 시점에는 청정LED가 오렌지색으로 점멸합니다. * 필터기능이 정상적인 경우 : 파란색 Lighting * 필터 수명의 90% 사용시 : 주황색 Lighting
  • 스테인리스 저수조는 어떤 점이 좋나요?
  • 타사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에 비해 스테인리스는 내부 오염 확률이 낮으며, 플라스틱은 물때를 흡수하는 반면 스테인리스는 흡수하지 않습니다. 저수조의 부품 중 에는 원칙적으로 100% 스텐인리스 사용이 불가하여 플라스틱을 쓰고는 있으나, LG정수기의 모든 플라스틱 부품은 향균 플라스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부 오염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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